나는 2022년 1월부터 매월 월 천만원 이상 번다.

[북 리뷰 ] 보도 섀퍼의 돈

$@*)<! 2021. 7. 26. 21:32
728x90
반응형

https://coupa.ng/b4 cZmn

[북 리뷰 ] 보도 섀퍼의 돈  행복 부자 샤이니 선생님이 책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보고 알게 되었고 영상 보자마자 바로 사서 몇 번이나 읽고 있는 보물 같은 책입니다.

 

 

보도 섀퍼의 돈:경제가 어려울수록 꼭 필요한 자기경영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커미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단지 돈을 많이 버는 것과 관련된 책이 아닙니다. 오히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한 책입니다.

 

한평생 살면서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에 에너지를 쏟을수록 돈은 더 많이 흘러 들어오게 됐다.

돈 문제에 시달리는 사람일수록 온정신이 돈에 사로잡혀 있게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의 굴레를 인생의 당연한 의무쯤으로 여기면서 너나 할 것 없이 너무 자신을 희생하는 인생에 가둔다.

 

돈으로부터 자유를 얻는 길은 분명 쉽기만 한 길이 아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에 매 여사는 인생은 훨씬 더 고난하다.

 

" 경제적인 자유는 당연히 쉽지 않다. "  하지만 이 매듭을 풀지 않고서는 남은 평생 돈에 시달리면서 살아야 한다.

 

하나님은 손하나 까딱하지 않는 사람들까지 먹여주고 입혀주는 보모가 결코 아니다. 

바보 멍청이들의 공통점은 그들은 하나같이 희망과 기다림 속에 만 살고 있다는 것이다.

 

" 본인은 정작 아무런 실질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그냥 바라고 기다리는 거예요 나에게는 언젠간 큰돈이 찾아올 거야  언젠가 큰 횡재가 찾아와서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될 거야"

 

이 책에서 얘기하는 것은 새로운 시도를 자꾸 해봐라고 얘기한다.

 

당신이 생각하는 방식이 현재의 당신을 만들었다.

지금 현재의 모습은 우연히 나타난 것이 아니라 과거에 당신이 생각했던 결과가 지금의 현재의 모습이다.

과거의 생각이 지금의 나를 만든다... 

 

우리 인생은 다섯영익이 있다.

건강 , 돈 , 인간관계 , 감정 , 인생의 의미  이 다섯 가지는 모두 똑같이 중요하다.

어떤 것 하나 덜 중요한 것이 없다.

짧은 시간에 부자가 된 사람들의 비밀은? 평생 돈 버는 기계로 살기 보다... 돈 버는 기계를 소유하고자 했던 사람들이다.

 

뭘 해야 할까?? 당신이 지금 몰두하고 있는 취미가 무엇인가? 이를 바탕으로 경력을 쌓아라

 

하루 종일 일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먼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으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이 질문을 던지고 하루하루 더 좋은 대답을 찾아가는 것이다. 

자신이 어디서 기쁨을 느끼는지 알아내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열정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할 때만 그 일을 잘할 수 있다.   그러면 돈은 저절로 굴러 들어오게 되어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번씩 인생설계를 시도하고 또 실패도 경험한다. 누군가는 이런 말을 했다.

계획을 세울수록 그에 따른 고통과 좌절만 더 커질 뿐이야 그래서 나 이제 아무 계획도 세우지 않아. 

따라서 좌절의 고통도 더 이상 격을 필요가 없지.. 

 

" 계획을 못 지켰을 때 좌절감이 싫어서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것은 실패한 사람들이 주로 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

 

 

 

 

 

728x90
반응형
LIST